01
TOUR
NAMHAE GERMAN VILLAGE
1960년대 대한민국의 가난을 극복하기 위해 독일로 떠나야 했던 파독 광부 간호사들이 은퇴 후 귀국하여 정착한 마을입니다.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이 벌어온 소중한 외화는 그들의 피땀과 눈물어린 수고의 댓가였습니다. 그 종자돈을 밑천으로 우리나라는 세계 최빈국에서 흡사 태풍이 몰아치듯 경제건설을 서둘러 세계 10대 경제대국이라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NAMHAE TREASURE ISLAND
''남해보물섬전망대'는 대한민국 최남단 '남해'를 아름답게 비추는 '등대의 모습을 형상화한 건축물로, 내부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모습은 초호화 고급 크루즈를 탄 듯한,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360° 파노라마 바다 조망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F '스카이워크'는 국내 최초로 유리로 된 하늘길을 직접 걸어보며, 절벽 위 수려한 남해 바다 조망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아름다운 남해의 일출日出, 일몰日沒, 월출月出을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관광공사
02
TOUR
03
TOUR
GEUMSAB & BORIAM
보리암은 신라 신문왕 3년(683년) 원효대사가 세웠다는 사찰이다. 관음도량 기도처로 금산에 위치 하고 있다. 처음 세울 때는 보광사로 하였다가 조선 현종 때 보리암으로 변경하였다. 옛날 인도 월지국에서 김수로왕의 왕비 허태후(허황옥)가 가졌왔다는 붉은 빛을 띠는 돌로 만든 삼층석탑(관세음보살상X-최소한 남해보리암을 가서 삼층석탑과 관세음보살상을 보았다면 관세음보살상으로 기록하는 오류는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 사료된다)이 있다. 이 탑의 원석은 김수로와 허황후의 왕릉에 돌을 올려 쌓은 탑과 같은 재료이다. 이성계가 이 사찰에서 기도를 하고 조선을 건국하였다는 기록이 전한다.
NAMHAE BRIDGE
남해대교(南海大橋)는 경상남도 남해군 설천면 노량리와 하동군 금남면 노량리를 연결하는 현수교다. 현존하는 대한민국의 가장 오래된 현수교이다. 한려해상국립공원과 기존 국도 제19호선상에 있다. 근처에는 관음포 이충무공 전몰유허지가 있다. 또한 2001년부터 매년 남해대교 아래 해협에서 이충무공 노량해전 승첩제가 열린다.
04
TOUR
05
TOUR
DARENGI VILLAGE
‘다랭이마을은 선조들이 농토를 한뼘이라도 더 넓히려고 산비탈을 깍아 곧추 석출을 쌓고 계단식 다랭이마 논을 만든 까닭에 아직도 농사일에 소와 쟁기가 필수 마을이며,마을인구의 80% 이상이 조상대대로 살아오는 사람들이라 네집 내집 없이 식사시간에 앉은 곳이 바로 밥먹는 곳이 되는 아직도 인정이 살아있는 마을입니다
SANGJU SAND BEACH
상주해수욕장 송림 숲에서는 매년 특산물인 해삼·멍게 등의 즉석요리를 맛 볼 수 있는 멍게 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상주리에서 2㎞ 전방에 동굴과 절벽으로 된 세존도(世尊島)라 부르는 작은 돌섬은 남해의 바다낚시터로 유명하며, 해수욕장 내 상주 선착장에서는 미조앞 다도해지구·계룡계곡·노도·사랑의 바위·미조항 등 한려해상국립공원 일대를 유람하는 유람선을 운행하고 있어 해상관광을 즐길 수 있다.
06
TOUR
07
TOUR
SONGJEONG SAND BEACH
송정 해수욕장이 자리한 곳은 조선 말기 문신인 노영경[1] 이 낙향하여 여생을 보내면서 알려진 것으로 전한다. [2] 이후에 일제시대부터 확산된 해수욕 문화로 인하여 여름이면 해수욕을 즐기는 인원이 증가하자 1965년 7월 9일 송정 해수욕장을 개장하였다.